문화생활/도서

[Prologue] 이제 다시 시작. 투자 관련 서적 독서.

혁이e 2022. 2. 24.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는 주식밖에 답이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현실은 차가웠다. 남들이 다 돈을 땄다는 코로나 시국이나 미국 증시 호황에서도 내 계좌는 얼어붙어 있었다.

 

꽤 많은 금액이 물려있음에도 불구하고, 한동안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경제뉴스도, 유튜브도, 책도, 심지어 주식 어플도 키지 않고 가만히 주식에 관련된 모든 것에서 회피하고 있었다.

 

2022년 2월, 더이상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가치투자'와 '존버'라는 되도 안한 단어로 현실도피를 하며 나자신을 위로하기 보다, 실패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그것에서부터 가르침을 얻자고. 그래서 더 발전하는 내 자신이 되어 꼭 성공하는 투자자가 되자고.

 

그래서 일단 기본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주식 리딩방이나 검증도 되지 않은 헛된 유튜브 찌라시들 보다, 실적으로 검증된 위인들과 투자자들의 책을 읽으며 나만의 중심을 잡자고.

 

Yes24 의 2021년 우량 투자서 35선에서 선정된 최우량 도서들 위주로 우선 읽으면서 쓰러졌던 몸과 마음을 일으켜 새로운 2022년을 시작해야겠다. 오늘이 나의 인생에 있어 큰 분기점이 될 수 있기를 나는 소원한다.

 

 

 

http://www.yes24.com/eWorld/EventWorld/Event?eventno=206926 

 

2021 우량 투자서 35선 “최고의 주식 책을 소개합니다!”

전문가와 독자가 선정 · 평가한 2021 우량 투자서 35권을 만나보세요.

www.yes24.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