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의 목적은 '료칸'에서 온천을 하면서 일본의 겨울을 만끽하고 맛있는 것들을 잔뜩 먹고 오는 것이다.
관광이나 쇼핑보다는 휴양이 주 목적인 셈.
후쿠오카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에서 '유후인'과 '벳부'를 선택한다.
나도 처음에는 그쪽에 여관들을 알아봤었는데, 우연히 쿠로카와 온천에 대한 블로그를 보게 되었다.
일본온천여행 구마모토현 쿠로카와온천 빛의 축제..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JR쿠슈 공식 블로그인데,, 쿠로카와 온천에서 3월까지 빛의 축제 (등불)를 한다고 한다.
정식 축제 명칭은 유아카리, 대나무로 만든 등불을 띄우는 축제이다.
쿠로카와 온천 유 아카리 일루미네이션 2022 - 구마모토 이벤트 - 일본 여행 (japantravel.com)
구로 카와 온천 공식 사이트|구마모토 · 아소 온천 (kurokawaonsen.or.jp)
고즈넉한 료칸에서 휴양을 하고 등불도 보고 하려고 쿠로카와온천으로 목표를 잡았다.
이걸 보러 가기로 하고, 고속버스를 예약하려고 알아보았다.
우선 산큐패스를 사용하는데, 그 중에서 북큐슈 산큐패스를 사용하려고 한다.
산큐패스 정보는 나무위키 참고하시고..중요한 가격 정보는 다음과 같다.
한국에서 미리 사가면 되는데, 이건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판매하는 이런 저런 대행업체들을 통해 구매하면 된다.
그래서 구매는 따로 설명할 게 없는데..
중요한 점은 패스를 한국에서 수령하는 경우 일본에 가서 꼭 날인(도장)을 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후쿠오카 공항 bus information 이나 하카타역 3층 터미널 창구에서 받으면 된다고 하니 잊지 말자.
나는 쿠로카와 온천을 여행의 마지막날 하루 전에 가기로 해서, 행선지는 하카타역에서 쿠로카와 온천까지, 그리고 다음날은 쿠로카와 온천에서 후쿠오카 공항까지로 계획하였다.
이제 다음 할 일은 버스 예약.
일본 고속버스 예약 사이트인 highwaybus.com 을 접속한다.
高速バスのハイウェイバスドットコム 全国の高速バスを簡単予約 (highwaybus.com)
주의해야 할 점은 홈페이지 상의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지 말 것. 나중에 예매할때 잘 안되더라.
구글 크롬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번역 기능을 사용해서 한글로 바꿔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측 상단의 번역을 누르면 이렇게 된다.
100% 완벽하게는 안되지만 예매하는데는 무리가 없다.
예매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된다. 버스 정류장에 텐진역도 있으니 텐진에서 가려는 사람은 승,하차 버스 정류장만 바꾸면 된다.
가는 편은 하루에 3편밖에 없다. 버스 시간은 9시반, 1시, 2시.
동의 누르고 이래저래 넘어가보자. 편도 예약이 있다.
왕복, 편도 예약이 나오는데 산큐패스 이용자들에게는 필요가 없다. 산큐패스로 모두 이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우측에 게스트로 예약. 회원가입을 해도 되는데 귀찮으니 난 편하게 게스트로 예약했다.
이름은 가타가나 안쓰고 영어로 써도 가능하고, 전화번호는 한국번호를 써도 된다. 010XXXXAAAA.
나중에 예약 확인할 때 이 번호를 쓰니까 번호는 꼭 기억하는 번호로 넣어야한다.
이런 식으로 예약이 된다.
그리고 여기에서 예약 확인을 꼭 눌러야 한다.
지불은 이쪽을 눌러서 결재 정보를 넣어야 하기 때문.
이곳에서 카운터 또는 버스에서의 지불 결재를 선택해야한다.
현장 결재 느낌.
나중에 하카타역 3층 터미널 창구에서 예약한거 얘기하고 산큐패스 보여주면 티켓을 준다고 한다.
그러면 그 티켓을 버스 기사님께 제출하면 되는 시스템인 것 같다.
예약을 완료하고 나면 넣어둔 이메일이 온다.
네이버에서는 자동 번역을 지원하는데, 번역을 누르면 이렇게 정보를 볼 수 있다.
예약 결제 변경 취소 및 확인도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이제 쿠로카와 버스표랑 공항 가는 버스표는 예약 완료.
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