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여행

경주 게스트하우스 타베르나 (타베르나 Guest house) - 경주 황리단길 전통 숙소 신축 한옥 복층 숙소 민박

혁이e 2023. 6. 13.

경주 게스트하우스 타베르나 의 방문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타베르나는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인데, 한옥 민박이라고도 설명되어 있었다.

 

이번에 회사 워크샵으로 경주를 가게 되었는데, 총무님께서 타베르나 라는 경주 게스트 하우스를 예약 했다고 해서 알게 되었다. 게스트 하우스라고 해 서 걱정을 했는데, 일반 숙소와 비슷하게 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모텔이나 호텔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우리 팀 같은 경우에는 평일이라 방 3개가 다 비어 있어서 3개를 다 빌릴 수 있었기에, 거의 게스트 하우스 자체를 전체를 내는 느낌이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기에 후기를 남겨 본다.

 

 

 

1. 위치와 주차

황리단길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확한 주소는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20 타베르나 이다. 

네이버 지도에 타베르나 게스트하우스 라고 검색 하면 찾을 수 있다.

주차장 지원이 안되는 점은 좀 아쉬웠는데, 근처 공영 주차장에 일주차를 하고 와야 한다.

 

 

2. 게스트하우스(민박) 가격과 예약 방법

 1박 가격은 주말 기준 19만원 or 24만원이다. 작은 방은 19만원, 큰 방은 24만원.

 룸2~4번의 크기는 의외로 크지 않았고, 성인 6명이 자면 조금 작다고 느껴질 수 있다.

 

 

이곳은 평일 예약에 메리트가 있다.

평일에는 작은 방 13만원, 큰 방 16만원으로 가격 차이가 꽤 난다.

 

예약은 네이버 지도 /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바로 할 수 있다. 

아래에 링크를 만들어 두니 원하시는 분은 한번 들어가서 더 구경해 보아도 좋을 것 같다.

 

 

 

3. 숙박 후기

타베르나는 첨성대 옆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도보 5분정도 하면 도착할 수 있다.

황리단길 중앙쪽으로 들어오면 눈에 띄는 2층짜리 신축 한옥 건물을 볼 수 있는데, 이게 타베르나이다.

타베르나. 이 건물은 TAVERNA 라는 프랑스 음식점이다.

음식점 사장님이 별관을 게스트 하우스로 이용하는 것 같다.

요기 왼쪽에 보이는 한옥민박이 이번에 방문한 타베르나 게스트 하우스이다.

에펠탑이 눈에 띄어서 한 컷.

리모델링이 되어있는 한옥 숙소이다.

 

테이블은 있지만 따로 bbq를 해먹을 수 있는 시설은 없다.
펜션이 아니고 민박이다 보니 조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니다.

 

오늘 내가 묵을 숙소는 ROOM2.
최대 6인이 들어갈 수 있다는 가장 큰 방이다.

 

에어컨도 있고 깔끔한 느낌이다.
복층으로 되어 있는데 신축이라 그런지 한옥 특유의 퀴퀴한 냄새도 나지 않고 분위기가 좋았다.

1층은 깔끔. 짐을 미리 풀어놓고 사진을 찍는 바람에 좀 지저분한 느낌인데, 실제로는 깨끗했다. 
청소 상태도 좋았음.

 

벽지와 나무 컨디션이 괜찮아서 비와도 냄새는 많이 나지 않을 것 같았다.

6인 치고는 방 자체의 크기는 넓지는 않지만, 작은 냉장고도 있고 있을 건 다 있는 느낌.

2층 복층은 매트만 존재.
여기는 복층에도 보일러가 들어와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2층에서 본 1층.

 

전에 경주한옥펜션에서 느낀 점이, 한옥 특히 오래된 구옥은 벽지나 바닥 뿐만 아니라 천장 나무들도 중요하다고 느꼈다. 거기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는 컨디션이 좋았음.

화장실이 넓고 깨끗해서 좋았다.

너무 넓어서 공간이 아깝긴 한데 사용하기 편하긴 하다. 

좁은 것보다 넓은 게 나으니까.

 

1층 2층 다 보일러도 잘 들어오고, 에어컨도 있어서 계절 상관없이 잘 이용할 수 있는 깔끔해서 좋은 숙소였다.
침대가 없어서 허리가 좀 아팠지만 그래도 1박 충분히 잘 잤다.

아무래도 방끼리 벽이 붙어있으니 화장실 쓰는 소리나 TV 소리가 간간히 들리기는 했는데 심하지 않는 수준이니 참고.

 

 

4. 총평

장점 : 한옥 감성, 신축이라 깨끗, 입지 조건(황리단길 위치, 바로앞에 편의점 있으며 주변에 맛집 많고 첨성대 가까움)

단점 : 침대가 없음, 방음이 조금 부족함, 주말 가격이 셈, 주차장이 없음

 

평일에는 가격도 싸지고 주변 공영주차장도 무료로 댈 수도 있으니 평일에 여행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강추해볼 만 한 숙소이다.

 

더 자세한 사진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경주한옥민박 - 홈] 한옥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린 복층한옥민박입니다.

경주한옥,경주한옥스테이,황리단길게스트하우스,경주한옥게하

wezip.modoo.at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