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자가격리가 풀려서, 자가 격리 생활지원금을 신청하고 왔다.
나는 일반 회사원인데, 회사에서 격리기간 동안 연차가 아닌 재택근무를 했기에 신청이 가능했다.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1. 관할 행정지원센터 (동사무소, 주민센터) 에 전화해서 필요 서류 및 절차 확인
→ 온라인(이메일, FAX) 접수를 받는 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으니 확인 필요. 내가 방문한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행정지원센터에서는 온라인으로 접수 불가함.
2. 필요 서류 준비
1) 신분증, 대리신청 시 위임장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가족 여러명을 한꺼번에 신청 시 가구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2) 지원금 수령자 통장 사본
3) 격리 통지서 (문자 보여주면 됨)
4) 예외 신청사유 증빙서류
→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는 FAX 로 받을 수 있으니, 미리 받아서 회사에서 직인을 찍어 가야 한다.
→ 이메일로는 안보내주시니까 모바일 FAX 앱을 받아서 번호를 주면 아래와 같이 받을 수 있다.
* 회사원 중에서 유급휴가를 안받고 재택근무를 한 사람들은 코로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3. 현장 방문 후 신청
지급까지는 1~2달 걸린다고 하니, 입금 언제되나 기다리지 말고 그냥 천천히 기다려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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