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IT

[블로그] 티스토리 Tistory 카카오 애드핏(Adfit) 심사 보류 해결 가이드

혁이e 2022. 3. 25.

블로그를 열심히 쓰면서, 수익 활성화를 위해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Adfit) 연동을 신청하였다.

구글 애드센스는 검토가 되게 오래 걸려 아직도 대기 중인데, 카카오 애드핏은 2주가 되지 않았는데 승인을 받았다.

(피드백이 빨리빨리 와서 기다림이 길지는 않았다)

 

피드백이 빨라서 좋았다.

 

과정은 쉽지 않았다. 3번 실패, 그리고 마지막 4번째에 승인받았는데, 이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을 공유하고자 한다.

간략하게 대처 방안을 설명하려고 한다.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 문제 해결 가이드. (2022.03월)

1차 보류 : 광고를 설치한 이후 심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 페이지 내 html 광고 코드 삽입

 

처음 신청 할 때는 별도 조치 없이 승인되면 이렇게 광고 설정을 하면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이것도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광고를 넣어 주어야 한다.

 

상부 / 하부/ 사이드바에 광고 코드 삽입 (광고코드는 카카오 애드핏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일단 그냥 심사 신청하고 승인되면 관리 탭이 활성화 되는 줄 알았는데, 이 화면은 최종 신청 되어야 뜨는 창이었다...

 

2차 보류 : 모바일 화면 삽입 광고용 단위 유형(320x100) 이 데스크탑 화면에서만 노출되고 있어 보류되었습니다.

 →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옵션 변경

 

3차 보류 : 한 페이지 내 하나의 광고 단위가 중복 노출되어 보류되었습니다. 동일한 광고 단위 유형을 2개 이상 노출을 원하시는 경우 광고 단위를 추가 생성하시어 별도의 스크립트를 발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체의 주요 기능 버튼과 광고가 인접하여 오클릭 오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광고나 버튼의 위치를 조정 후 재심사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위 중복 노출을 막기 위해 블로그 상/하부 광고 크기 설정하여 다르게 삽입

 → 광고 위치 변경

 

광고 사이즈 다르게 해서 각각 설정

 

 

더보기랑 겹쳐서 부정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이나 보다. 제일 밑으로 변경.

 

 

 

유사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이 글을 참고해서 심사 보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