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여행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 대구 북구 칠곡 평화롭고 한적한 힐링 피크닉 장소

혁이e 2024. 9. 29.

대구 북구 칠곡에는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이 있다. 공원 규모와 관리 상태가 꽤 좋음에도 불구하고 대구에서 좀 외곽에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한적해서 봄, 가을 날씨 좋을 때 피크닉 가기 좋은 곳이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소개와 주차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공유해 보고자 한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완벽 정리 

숨겨진 명소,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에 대해 완벽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답사 사진이 많은 편이니, 참고하고 글을 보시기를 바란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개요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은 도심 속의 친수공간이자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힐링장소이다. 특색 있는 식물이 있는 암석원, 가드닝 체험장, 어린이 놀이터, 팔각정자 등이 있으며, 녹지공간에는 소나무 등 수목 52종 3만 5천 그루와 수변공간에 어울리는 물억새 등 초화류 31종 11만 포기가 호수를 둘러싸고 있어 자연경관이 훌륭하다. 총 2km의 서리지 둘레길은 맨발 걷기 코스로 조성되어 있으며, 도심에서 살짝 떨어져 있다 보니 공기가 매우 좋은 편.

클릭 시 이동됩니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특징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은 연중무휴로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공원이다.
  • 애완동물이 허용되는 공원으로 강아지들을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
  •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지에 소개된 바 있는 명소이다.
  • 억새가 장관이기에 가을에 특히 추천되는 여행지이다.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 서리지 확인하기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위치

대구 칠곡 경북대학교 병원 뒤쪽으로 존재하는 서리지는 대구 교통공사 칠곡기지사업소(3호선 지하철이 머무는 곳)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 도심에서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은 자동차 없이는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편이다. 물론 근처에 사는 사람이라면 걸어서 가 보는 것도 좋겠지만, 주차장이 잘 되어 있는 편이니 자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소재지 : 대구광역시 북구 동호동 70-1
  • 문의처 : 053-665-2865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지도 바로보기 (클릭 시 네이버 지도로 이동됩니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주차 정보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에는 두 개의 주차장이 있다. 공원 초입에 공식 주차장 하나, 공원 중간에 작은 주차장이 하나 있는데 공원 중간 주차장은 자리가 적어 사람이 많은 편이니, 공원 초입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원 초입 공식 주차장

이 곳은 좌석 간 간격도 넓고 전기차 충전 시설도 제공되어 있다. 고지대에 있다 보니 차박 느낌으로 차 안에서 전경을 보면서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종종 보인다. 주차장에서 공원으로 도보로 내려가는 길도 잘 되어 있다.

공원 초입 공식 주차장

 

주차장에서 도보로 내려오는 길

 

공원 중간 작은 주차장

이곳은 주차장이 작은 편이고 가는 길이 좁아서 추천하지는 않는다. 평일에 차 없을 때 가면 좋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답사기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의 전체적인 느낌과 쉬어갈 수 있는 스팟들을 소개한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종합안내도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은 서리지를 중심으로 둘레길과 가드닝체험장, 다목적 마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종합안내도, 클릭 시 확대됩니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종합안내도2, 클릭 시 확대됩니다.

 

서리지 수변생태공원 편의시설

서리지 수변공원에는 깨끗한 화장실 2곳과 가드닝체험장, 암석원,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다. 둘레길이 맨발 걷기로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화장실 앞에는 발 씻는 곳도 있고 주차장 근처에는 흙먼지 털이기도 존재한다.

화장실과 흙먼지털이기

 

가드닝 및 암석원 가는 길이 나무들이 커 그늘이 많이 지는 편이라, 사람들이 돗자리를 많이 펴 두곤 한다.

가드닝 및 암석원 가는 길

 

 

가장 추천되는 곳은 아래 장소로, 공원 초입에 조성되어 있는 데크이다. 매우 큰 거목 아래 위치해 있으며 데크가 있어서 이 곳에 많은 분들이 돗자리를 펴거나 캠핑 의자를 가지고 와서 쉬시곤 한다.

피크닉 장소 추천 - 나무 그늘과 벤치들

 

서리지 육각정자 역시 날씨가 흐릴 때는 사람들이 많다. 이곳은 날씨가 맑으면 그늘이 잘 지지 않아 추천되는 장소는 아니다.

서리지 육각정자

 

원형 데크는 잠시 물멍 때리기 좋은 공간. 큰 파라솔들이 있어 위치만 잘 잡으면 그늘에서 앉을 수도 있다.

서리지 원형광장

 

둘레길을 걸어보자. 2km 이고 대부분 흙길로 조성되어 있다. 평지가 대부분이라 무릎에 크게 부담도 되지 않는다.

서리지 둘레길

 

서리지 둘레길2
서리지 둘레길 석양

 

이곳에 오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지하철 3호선 차고지 뒤쪽에 있다 보니 지하철들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지상철 3호선 차고지를 배경으로 만든 포토존이 있는데,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를 추천한다. 열차나 지하철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

 

지하철 3호선 차고지
서리지 포토스팟

 

 

 

 

👇👇 어린이놀이터, 억새밭 등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대구광역시 공식 블로그 - 서리지 수변공원 글도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대구광역시 공식 블로그 - 서리지 생태공원 소개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