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 배론 성지 - 충북 단풍 명소 아기랑 가기 좋은 곳 (운영시간, 주차 , 주변 맛집 및 관광지)
가을은 단풍의 계절이다.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충북 제천에 유명한 단풍 명소인 배론 성지를 다녀왔다. 배론 성지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단풍 명소인데 가파른 산이 아니라 아기랑 가기도 좋다. 배론 성지의 운영시간, 주차 방법, 주변 맛집및 주변 관광지까지 알아보도록 하자.
배론 성지
배론성지의 정식 명칭은 천주교 원주교구 배론성지로 기도의 땅, 배론 성지로 불리운다. 이곳에는 은총의 성모마리아 기도학교와 배론 성지가 같이 있다. 매일 오전 11시에 배론성지 순례자 미사가 진행되며, 고해성사는 미사 30분 전에 진행되니, 순례자 분들은 시간을 맞춰서 방문해야 한다.
👇👇 배론 성지 기도학교 시설 및 프로그램은 아래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배론 성지 가는 길
배론 성지는 제천 시민회관에서 대중교통을 타고 갈 수도 있으며, 자동차로 방문할 수도 있다.
- 주소 : 27110)충북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 (배론성지)
- 대중교통 : 제천 시민회관 - 배론 성지 (오전 8시 50분, 오후 1시 10분, 오후 6시 50분)
배론 성지 주차
배론 성지 초입에는 주차장이 따로 있다. 안쪽에 들어오면 성모 마리아기도학교와 대성당 주변에도 주차장이 있는데, 이 곳은 관광객에게는 개방되지 않는 편이다. 따라서 배론 성지 입구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다행히 주차장은 무료이다.
배론 성지 방문 주의사항
배론 성지는 실제 운영되고 있는 성지이므로 기도에 방해되지 않도록 정숙해야 한다. 관련해서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다.
- 게임, 음주가무, 취사 불가
- 애완동물 출입 금지
-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할 것
- 성지 경내 출입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배론 성지 둘러보기
배론 성지는 생각보다 굉장히 큰 성지이다. 이 중에서 수례 시작길인 마음을 비우는 연못~황사연못 까지가 단풍이 굉장히 아름답고, sns 의 포토 스팟으로 많이 올라오니 아기나 어르신과 함께 왔다면 초입만 구경하고 돌아가도 좋다.(유모차 끌고 다닐 수 있음)
처음부터 끝까지 돌면 거의 1시간 정도 코스.
입구는 은행나무가 반겨주고, 단풍도 빨갛게 이쁘다.
포토 스팟. 줄 서서 사진을 찍는다.
주변에도 단풍이 많고 이쁘다.
배론 성지 주변 정보
배론 성지는 전체적으로 둘러보아도 1~2시간이면 관광이 끝난다. 보통 서울이나 타지역에서 충북 제천까지 왔는데 그냥 가기가 아쉬우면, 밥도 먹고 다른 곳도 한번 들러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배론 성지 주변 맛집
배론 성지 바로 근처에는 향토음식, 두부요리 등을 파는 곳들이 있다. 한식을 좋아하거나 일정 상 배론 성지 주변에서 밥을 먹어야 한다면 산마을, 사또가든, 또랑길, 산자락, 풀향기 등의 가게를 방문할 수 있다. 메뉴는 대부분 한식(비빔밥, 두부 등)인데 개인적으로는 끌리는 가게는 없었다. 의림지나 제천 시내 쪽으로 가서 식사를 할 것을 추천한다.
배론 성지 주변 관광지
배론 성지는 산 중턱에 있어서 걸어서 주변에 다른 볼 만한 것은 없다. 차를 타고 10~20분 정도 가면 주변에 다른 구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 탁사정 - 언덕 위에 정자가 하나 있고 아래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따로 관광지처럼 조성되어 있지 않고 주차장도 없어서 비추천
- 의림지 - 제천 시내와 가깝고 주변에 음식점도 많다. 대구의 수성못이나 잠실의 석촌호수 같은 느낌이므로 이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
- 박달재 자연휴양림 - 박달재 자연휴양림 / 발달재 목각공원도 자연을 느끼기에 좋다.
2024.11.09 - [여행기/국내여행] - 포레스트 리솜 / 리솜 레스트리 숙박 후기 및 할인 방법
2024.11.10 - [여행기/국내여행] - [충북 제천] 리솜 포레스트 / 레스트리 리솜 해브나인 스파 이용 후기 및 할인 방법